2021년

2022년 띠 임인년 흑호

위드블로거 2020. 12. 28.

다가오는 2022년 띠 알고 계신가요..?? 저도 올해 아니면 내년에 2세 계획이 있다보니 자꾸 이렇게 우리 아이가 소띠가 좋을지, 호랑이띠가 좋을지에 대해 궁금해지더라구요. 

그래서 이번에 12지신 순서와 10간의 조합, 그리고 그 성격에 대해서 알아봤어요. 제 욕심으로는 용맹하면서도 강인한 범의 기운을 받아 건강하고 튼튼하게 태어난다면 더 좋겠네요.



2022년 띠 : 호랑이띠 ( 임인년 흑호해 ) 다가오는 2022년의 경우에는 12지신 순서중에서 3번째에 해당하는 인 (寅)에 해당하는데, 이것이 바로 호랑이를 뜻하고 있어요.

인시(寅時)의 경우에는 오전 3시 ~ 5시까지, 방위는 동북동 ( 東北東 )을 가르키며, 달은 겨울 정월, 계절로는 정월 입춘에 2월 경칩 전날까지, 오행은 목(木), 음양은 양(陽)의 기운을 가지고 있고, 서양별자리에서는 수병 좌에 해당한다고 해요.


10간 순서 : 갑 - 을 - 병 - 정 - 무 - 기 -경 - 신 - 임 (壬 / 검은색 ) -계 
12지신 순서 : 자 (子 / 쥐 ) - 축 (丑 / 소 ) - 인 ( 寅 / 호랑이 ) - 묘 ( 卯 / 토끼 ) - 진 ( 辰 / 용 )


또 10간에서 임의 경우에는 검은색을 나타내고 있는데, 그래서 임인년 (壬寅年)의 경우에는 흑호해 또는 검은 호랑이의 해 라고도 부르고 있어요.




2022년 띠를 상징하는 호랑이의 경우에는 산의 왕이라고 부를만큼 그 자체로도 용맹스럽고 힘이 넘치는 만큼 정렬적이고 화끈한 인생을 살아간다고 할 수 있어요. 

그래서 솔직하면서도 낙천적인 성격으로 어떤일이든 적극적이고 과감한 도전을 즐긴답니다. 하지만 일을 미루다가 한번에 처리를 한다던가, 내가 필요하지 않으면 잘 움직이지 않는 부분은 단점이 될 수 있어요.

그래서 한 단체의 수장이라던가, 다른사람을 이끌어 갈 수 있는 리더로써 잘 어울리는 띠라고 할 수 있어요. 


|잘맞는띠 : 말띠, 개띠, 돼지띠

|상극인띠 : 원숭이띠, 닭띠



오늘은 이렇게 2022년 띠 임인년 흑호해 호랑이띠에 대해 이야기를 해 봤어요. 황금돼지띠의 아이들이 행운과 복이 쌍으로 넘쳐나는 해에 태어난 만큼, 앞으로 태어날 내 아이가 검은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더 건강하고 튼튼하게 태어났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정리를 해 봤어요. 그럼 오늘도 즐거운 하루 되세요..!!

댓글

💲 추천 글